본문 바로가기

2019/035

아파트의 봄 ​오늘도 마감해야 하지만 저녁에 약속이 없으니 사람이 느슨해지고 있음. 이 포스팅만 올리고 진짜 일 시작해야겠다. ​십수년 간 꽃구경을 안 시켜주다가 요 몇년 간혹 몇송이씩 올리더니 올해는 제법 흐드러지게 핀 로즈마리. ​매년 봄마다 꽃대를 왕창왕창 올려주는 라벤더. 매년 구경만 하다가 올해는 예쁜 꽃이 지기 전에 둘 다 잘 핀 애들로 골라서 식초병에 들어갔다. ^^; 몇 주 뒤에는 향긋한 허브식초로 거듭날 예정. 정말 드물게 몇년에 한번씩 꽃을 보여주는 행운목. 올해 드디어 꽃을 피웠다. 향기가 정말 끝내주는 꽃인데 이걸 발견한 날에는 향이 안 난다고 투덜거렸더니 마치 들은 것처럼 다음날 저녁부터는 온 집안을 행운목 꽃향으로 가득 채워주고 있다. 전에는 밤에만 진하고 낮에는 거의 안 나더니 올해는 낮에.. 2019. 3. 26.
꼰대질 이제는 입을 열면 꼰대질이 되는 나이라 가능한 입을 닫으려고 노력을 하고 살긴 하는데... 그래도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라고 여기에서라도 궁시렁궁시렁. 젊은 애들이 나베 아줌마에 빙의를 했는지 왜 그리 주어를 빼먹고 보고를 하는 건지. 어쩌고 저쩌고 한대요. 라고 하는데 정작 가장 중요한 누가? 가 늘 빠짐. 참다참다 한마디 하고 또 그래서 두마디째도 했는데 귀가 간지러운 걸 보니 욕하고 있지 싶음. ㅎㅎ 오늘...이 아니라 벌써 어제. 친분상 독립영화를 하나 보고 왔는데 영화가 끝나고 관객과의 대화 시간에도 빠져나오질 못 했다. 그런데... 그 시간을 진행하는 젊은 여인네를 붙잡고 "넌 진행자야! 지금 강의하러 나온 거 아냐!!!!"라고 말해주고 싶은 순간이 몇 번이나 파도처럼 몰려왔다가 사라짐. NG.. 2019. 3. 26.
메멘토 오랜만에 사전 제작이 아닌 레귤러 프로그램. 그래, 잊고 있었다. 내가 왜 그동안 사전 제작을 제외하고 레귤러는 극구 안 했는지 그 이유를. 아이템 때문에 간만에 제대로 불면증. ㅠㅠ 앞으로 6달 간 요 모양 요 꼴로 살겠지. 바보.... ㅜㅜ 아무 생각 없이 하반기 레귤러 기획안 하나 던져젔는데 걔는 부디 잘 안 되기를.... 난 앞으로 특집과 사전제작만 하는 걸로. 2019. 3. 11.
가야에 관한 모든 것, 전7권 '가야 자료 총서' https://news.v.daum.net/v/20190305184938727 '가야 자료 총서'는 도서관, 지자체 등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원문정보는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 웹사이트(nrich.go.kr/gaya)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nrich.go.kr/gaya 2019. 3. 5.
나미 앤 쿠킹 도시락 특강 ​꽃샘추위가 한번 더 남아있긴 하지만 지난 주부터는 완연한 봄. 작업실에 올라오면 난방 켜고 물 올리고 작업실용 가디건 걸치고 뜨거운 차 한잔을 해야 몸이 따뜻해졌는데 지금은 차 한잔 하니까 가디건이 더워서 벗고 있다. 난방을 켜지 않아도 될 날도 멀지 않은듯. 가벼운 기획안 수정이 하나 앞두고 늘 그렇듯 딴짓 하나. ^^ 주말에 오랜만에 책 하나 끝내긴 했지만 오늘의 딴짓은 밀려있는 요리 특강 후기 및 메모. 일단 시작은 도시락을 멋지게 보이게 하기 위해 보자기로 예쁘게 ​포장하는 법부터~ 선생님처럼 여러개 알 필욘 없고 이렇게 딱 1-2개 알고 있으면 두루두루 잘 써먹지 싶다. 우리 세대의 유행어로 하자만 뽀대가 제대로 남. ​ 메로 우엉조림. 여기선 도시락이라 한입 크기로 잘랐지만 집에서 요리로 내.. 2019.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