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쇠고기 수입이야 시간 문제지 언제건 다시 풀릴 거라는 건 이해하고 있었지만 검역 체계는 그대로에다, 미국에서 광우병 발생해도 금수조치 안하고, 미국 사람들도 안 먹는 늙은 소까지 완전히 열어준 걸 보면서 요 며칠간 유체이탈 상태였다.
기획만 해주고 손을 뗐지만 (돈도 안 맞았지만 사실 자료 조사과정에서 너무 심란해서. 난 내 꿈자리를 두고두고 사납게 할 프로젝트는 가능한 피한다. 나같은 안락주의자는 다큐로 세상을 바꾸는 일은 불가능) 광우병 관련 다큐멘터리 준비를 했던 입장에서... 이번 미국 쇠고기 전면 개방. 진짜 대책이 없다. -_-;;;;
나한테 학교 다니는 애가 있었으면 미국 소고기 수입되는 그날부터 당뇨건 뭐건 거짓말로라도 진단서 떼서 급식 절대 안 먹이고 도시락 싸서 보냈다. 자식이 없다는 게 이렇게 안심이 될 수가.... 아마도 미국산 쇠고기 급식을 먹게 될 어린이, 학생들과 군대 가야되는 남자애들을 보면 정말 진심으로 눈물이 나게 불쌍... 저 애들을 정말 어쩌나.... ㅠ.ㅠ
그때 모아놨던 자료 중에 가장 심각한 것 하나만 풀자면.
뉴스나 기사에선 아무도 얘기를 안해주고 있는 것 같던데 한국 민족은 사스나 에이즈에 강한 대신 광우병에는 아주 취약한 유전자형을 갖고 있다.
프리온 유전자는 메치오닌(M)과 발린(V)이라는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프리온 유전자형은 MM형, MV형, VV형 3가지가 존재한다. 지금까지 확인된 인간광우병 환자는 모두MM 유전자형이고 유럽이나 미국인의 경우에는 MM 유전자형을 가진 사람이 38%로 알려졌으나, 한국인의 경우 MM 유전자형이 무려 95%나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것 외에도 더 있지만 심란해서 쳐다보기가 싫다. 변형 프레온의 무시무시한 감염율을 볼 때 10년 뒤에 어떤 상황일지 상상을 하기 싫음. -_-;;;; 100% 피할 수는 없겠지만 가능한 덜 먹는 쪽으로 노력을 해보길. 문제는 국내산이나 호주산이라고 뻥치면서 미국산 팔아먹을 죽일 XX들인데... 그리고 광우병 걸린 미국소 다룬 기구로 호주산이나 한우 가공하면 똑같아진다. 과연 그 비싼 기구들을 분리해서 사용할까?
감염되도 증상 나오기 전 잠복기에 죽기를 밤마다 기도해야하나. 주변에 찍었다는 놈은 하나도 없는데 도대체 누가 찍은 거야. -_-+++++
모든 종류의 탕(소뼈 육수를 쓰면 맛이 좋아지기 때문에 값이 싸지면 쓸 확률이 높다시네요) -김치찌개.. 곰탕.. 설렁탕.. 순두부찌개... 국물 있는 음식은 먹으면 안된다는 말쌈..
모든 고깃집엔 출입을 하지 마라. -근육에도 신경절및 신경분지가 따라다니고 피를 통해서도 감염이 될 확률이 높으므로 소고기를 구운 불판과 그 소고기를 집은 젓가락엔 입을 대어서는 안됩답니다. -프리온 단백은 600도에서 1분을 가열해야 파괴될까 말까이랍니다. 이런 온도는 불꽃 자체가 아니면 보기 힘들다능... ㅠㅜ -돼지고기 파는 집이라도~ 소고기를 구운 적이 있는 불판에 먹으면 감염될 수 있다는거죠..ㅠㅜ -막창은 절대 네버 먹지 말라십니다.. 젝일.. 좋아하는데
만두, 라면, 스파게티, 피자등등.. 소의 부산물이 함유될 수 있는 모든 식품. -머.. 편의점에서 먹을게 없겠네요.
캡슐로 싸여진 약제도 안먹는게 좋답니다. -콜라겐으로 만드는 경우도 많은데 이런경우 안정성을 확보할수 없다네요..
수혈은 안받는게 좋답니다. -미국사람 피를받을 개연성이 높은데... 이런경우 또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없다네요.
논문검색과 주변 쌤들의 말을 종합해보면..
대게 이런 사안엔 시민단체가 설레발을 뛰는 경우가 많은데 교수님 보시기엔 이번경우엔 시민단체에서 말하는게 태반이 진실일거랍니다..ㅠㅜ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