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컴 들이고 요즘 많이 쓰는 두 은행만 깔고 기업은행은 아직 깔지 않았었다.
매번 컴을 바꿀 때마다 기업은행 인터넷 뱅킹 깔다가 성질 버렸기 때문에 꼭 필요한 순간이 올 때까지 미루고 있었음.
이 ibk 기업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본 사람들은 다 동의하겠지만 이 은행 사이트는 정말 헬 오브 헬이다.
전산팀이 다 ㅄ이던지 아니면 외주팀한테 돈을 마구마구 받아먹어서 노터치를 하는지 모르겠지만 여하튼 정상적인 관리자나 관리팀이 있으면 이렇게 구릴 수는 절대 없다.
매번 보안프로그램 깔다가 사이트 먹는 건 기본이고 완료될 때까지 기본 1시간이다.
그래도 몇년동안 좀 나아졌으려나 하는 일말의 기대를 안고 오늘 드디어 인터넷 뱅킹을 시작했는데 나아지긴 개뿔.
사이트 먹어서 인터넷도 정지.
그나마 내가 과거 경험치를 기반으로 새 세션으로 인터넷 열어놓고 있지 않았으면 컴 껐다 켜고 난리를 쳤겠지.
비싼 광고모델 불러다 광고할 돈 조금만 아껴서 인터넷 뱅킹 관리 좀 해주면 좋겠다.
내가 메인 은행을 기업에서 다른 곳으로 옮긴 수많은 이유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있는 게 이 성질버리게 하는 구린 인터넷 뱅킹 사이트!!!!
아우!!!!! 정말 어째 10년 넘게 변하지를 않냐!!!!
혹시 기업은행 사이트에 직접 항의하면 어쩌겠냐는 말을 하고픈 분은 직접 시도를 해보시길~
열심히 다 쓴 다음에 등록하면 에러나고 길게 구구절절 쓴 글 다 날아간다.
(몇년 전 경험이니 지금은 이 부분은 나아졌을 수도 있음)
정말 사이트 에러인지 의도적인 프로그래밍인지 모르겠으나... 솔직히 하도 욕을 먹으니 자기 방어 차원에서 후자 같다는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음.
열 받아서 구구절절 썼으나 결론은 기업은행 인터넷 뱅킹 정말 최고로 구리다!!!!!
컴퓨터마저 멈추게 하는 웰컴 저축은행 홈피와 함께 최악의 양대산맥임.
덧. 며칠 전 함께 점심 먹은 ㄱ님 얘기론 하나은행도 만만찮다고 함. 걔는 컴 자판도 안 먹게 만든다고 하는데 거긴 내가 직접 경험해보지 않았으니 일단 전하는 얘기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