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도권에 산다 -> 지하철 3호선 대화행 열차를 탄다. 일산 쪽으로 가는 3호선이라도 중간에 구파발까지만 가는 차도 있으니 대화행으로 타야된다. 원당역에서 내린다. 4번출구로 나온다. 공원길 따라서 10~15분정도 걸어들어가면 고양 어울림누리가 나온다. 그안에 얼음마루가 있다.
2. 수도권에 사는데 걷기가 싫다 -> 지하철 3호선 대화행 열차를 탄다. 화정역에서 내린다. 4번출구로 나온다. 나와서 바로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6-1번 마을버스를 탄다. 6정류장정도 가면 달빛 1단지가 나온다. 내려서 101동방향으로 걸어나오면 길건너에 고양 어울림누리가 나온다. 그안에 있다.
3. 지방에 산다 -> 고속버스를 탄다. 화정터미널에서 내린다. 나와보면 화정역 1번출구 앞이다. 지하철역으로 들어가서 맞은편 4번출구로 나온다. 6-1번 마을버스를 탄다. 2번참조. 버스비는 750원인가 한다.
4. 지방에 사는데 화정터미널 가는 버스가 없다 -> 고속버스를 탄다. 서울역에서 내린다. 나와서 바로앞 지하철1번출구로 들어간다. 쭉 걸어가서 4번출구로 나온다. 바로 앞(30초 정도는 걷자) 버스정류장에서 706을 탄다. 가판대와 지하도가 있는 정류장이니 그뒤에 사람많은 정류장으로 가지말자. 버스비는 1000원. 35~40분정도 가면 고양어울림누리 정류장이 있고 내려보면 바로 맞은편이다.
갈라쇼 보는 기분으로 널널하게 여자싱글 경기나 보고 오려고 했더니만 일본 연맹이 가공할 선물세트를 투하해주니 남자싱글까지~ 다카하시의 쇼트 프로그램을 직접 볼 수 있다니 설레는군. 진짜 연아양 덕분에 꿈도 못 꾸던 호강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