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09

다음, 카카오... 다음이 카카오로 바뀐 뒤부터 점점 더 네이버스러워 진다고나 할까? 합병 초반에는 미묘하게 느껴지던 그 분위기가 어느 날부터 대놓고 카카오로 다 몰아넣으려고 바뀌고 있다. 그게 좋은 방향이라면 끄덕이며 납득을 하겠으나... 잘 쓰던 다음 클라우드는 날아가고. 실제 비디오 플레이어처럼 가장 섬세하게 재생할 수 있었던 다음팟도 30초 단위 포워드로 바뀌면서 영 쓰기 불편. (다른 재상 프로그램을 찾고 있음. -_-;;;) 다음 지도랑 버스 어플도 카카오로 바뀌면서 점점 불편해지더니 어느날부터 카카오 로그인을 안 하면 쓸 수 없게 만들어놨다. (이놈들아 네이버조차도 그런 짓은 안 한다고!!!!) 선택권이 많은 버스 어플은 다른 걸로 새로 깔아서 쓰고 지도는 구글과 네이버로 갈아탔음. 경쟁 체제여야지 독점은 소비.. 2020. 10. 29.
이명박 유죄 확정~ 대법원, 이명박 전 대통령 징역 17년·벌금 130억 확정 당연한 결론인데 참 징하게 오래도 끌었다. 벌금도 해먹은 거에 비하면 터무니없이 약소하지만 자기 주머니에서 100원 나가는 것도 아까워하는 집안이니 소소하고 미미한 단죄는 되겠지. 감옥에서 형기 꽉 채우며 오래오래 살길. 2020. 10. 29.
슈크림 몇년째 사는 얘기 눈팅하며 간혹 정보도 얻고 있는 블로그에 슈크림 만드는 포스팅이 올라왔다. 금방 만든 따끈한 슈에 노란 커스터드 크림을 듬뿍 채워넣은 슈크림. 이렇게 으슬으슬하게 추워 살짝 몸살기가 돌았던 날, 엄마가 만들어줬던 그 따끈한 슈의 향기와 느낌이 나를 스치면서 시간을 잠시 수십년 전으로 돌려놓는 것 같다. 프루스트의 마들렌이 바로 이런 느낌이었을라나? 한번쯤은 엄마 옆에서 도우며 얻어먹었을 법도 한데 어째 그 슈는 항상 완성품만 먹었고 덕분에 그 맛을 재현하는 건 영영 불가능. 아쉽네. 그래도 그 슈크림은 기억 속에 완벽했던 소울 푸드로 남겨놓고 내가 어설프게 재현하지는 않으려고 한다. 2020. 10. 28.
퇴근 더 찾아보면 분명 미리 해두면 좋을 할 일이 있긴 하지만 오늘은 여기서 끝~ 폭풍처럼 몰아치던 어제에 비하면 오늘은 차도 마시고 간식도 먹으면서... 이 정도면 극락. 연출팀이 촬영 가는 내일은 미용실로~ 연어가 왔으니 딜 사러도 가야겠구나. 2020. 10. 20.
겹치기. ㅠㅠ 본의 아니게 어쩌다 보니 이리 됐는데... 3개는 아무리 다큐라지만 내 나이에는 무리. 오늘처럼 3개가 한꺼번에 덤비는 날은 진짜 죽겠다. 😵 잊지 말자. 이젠 난 겹치기 할 체력 없음. 일단 잠부터. 🥱😪😴 2020. 10. 19.
한계, 치열함 오늘 트위터에서 본 글 피아노를 칠 때, 건반이 끝까지 눌린 곳을 타건의 종점으로 삼는 사람과 더 내려가 땅바닥이 끝인 사람, 더 더 더 내려가 지하세계 까지 내려가기를 꿈꾸는 사람의 소리가 같을 수 없다. 물리적 한계는 상상하는 사람을 제한할 수 없다. 나를 콕 찝어 하는 얘기 같아서 뜨끔. 모친과 선생님들 모두 내게 갑갑해하고 안타까워했던 부분이 끝까지 파는 저 집요함과 치열함이 부족했다는 거. 딱 합격할 만큼, 딱 그만하면 잘 했네, 소리 들을만큼에 도달하면 난 더 움직이지 않았다. 피아노의 타건에 비유하자면 정확한 음을 정확한 박자에 정확히 눌러야할 만큼 누르는 게 무의식에 깊이 자리한 내 목표였지 싶음. 내가 딱 그만큼의, 속 모르는 남들은 아깝다고 하는 정도의 프로 음악가 지망생으로 끝난 건 .. 2020. 10. 19.
기레기와 판새 혹은 떡판과 기더기. 개연성은 안드로메다로 보낸 악의 가득한 허무맹랑 소설과 일반 국민들이 배워온 도덕책이나 상식은 엿 바꿔먹은 판결로 사람들 뒷목 잡게 하면서 나를 비롯한 상당수의 국민들이 그들을 칭하는 호칭. 그런데... 그들의 말도 안 되는 편파성에 대해서 불을 뿜으며 열을 내는 게 태극기를 흔드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라는 거에 놀라고 있음. 몇번 여기 끄적였는데 여러가지 이유로 나올 수 없는, 직접 태극기 들고 길에 나서지는 않으나 아마도 뒷돈 대주고 열심히 응원하는 스텐스의 사람들이 모인 단톡방에 나도 들어가 있다. 모든 배경상 내가 자신들과 같은 생각이라는 걸 추호도 의심하지 않는 그들의 허심탄회한 대화가 대충 수십 개가 쌓이면 읽음을 클릭하는 걸로 거의 안 보는데 우연히 피하지 못하고 본 대화에.. 2020. 10. 9.
강경화 장관 남편 이모 교수... 내가 한때 즐겨찾기를 해놓았던 마이너한 블로그의 주인. 지금은 많이 시들해졌지만 내 취미 중 하나가 전원주택 카페와 집 고치고 짓는 사람들의 블로그를 보며 대리만족하기여서 즐겨찾기에 수많은 집 고치고 짓는 블로그들이 줄줄이 있었다. 댓글도 한번 단 적 없고 (달고 싶었던 적은 몇번 있었음. 너무 갑갑해서. -_-;;;;), 난 불필요한 연결이 싫어서 누구와도 블로그 친구도 안 해놓고 그냥 적당한 카테고리에 즐겨찾기만 해놓기 때문에 그분은 날 전~~~혀 모른다. 내가 무엇인지 굳이 적절한 단어를 찾자면 블로그 눈팅족? 이 양반은 블로그에 집과 관련된 것 외에 얘기를 거의 안 썼기 때문에 당연히 이 양반 부인이 누군지도 몰랐음. 블로그를 찾아 눈팅한 것이 분명함에도 악의적인 소설을 쓴 그 JTBC 기레기의 .. 2020. 10. 7.
마감 나중에 산수갑산으로 갈 망정 일단은 마감. 하나 막을 때마다 느끼는 게 일은 진짜 마감이 한다. 연휴 내내 스트레스만 받다가 10월 2일에 겨우 틀만 스케치 수준으로 끄적여만 놓고 토요일은 홀딱 날리고 일요일 오전에 인터뷰 초안 뽑고 또 탱자탱자. 어제 밤부터 오늘까지 30분짜리 촬구와 촬영안을 다 썼다. 어제 밤에 그냥 꼴딱 새고 했음 될 거 죽어도 자야한다고 누워서 꿈속에서도 계속 질문 뽑고 대본 정리. ㅡㅡ; 그래도 꿈에서 비몽사몽 썼던 기억의 메모들을 다 안 날려먹고 몇개 살렸으니 잘 잔 거라고 믿고 싶음. 이제 수녀원 섭왜해야 함. 수녀님들... 제발 살려주세요. ㅜㅜ 2020. 10. 5.